No. Name Email Date Hit
57 관리자 06/04/2011 28482
Subject: 나의스승 마두원선교사님을 기억하면서
나의 스승 마두원 선교사님을 기억하면서,

저의 생애에 크나큰 영향을 끼친 특별한 분의 음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분은1929년부터 1977년까지 일제탄압으로 강제출국된 몇 년을 제외하고는 한국땅에서 거의 온 일생을 바친 최초의 음악선교사 마두원( Dwight R. Malsbary) 입니다.
1930년대 평양에서 마두원을 만난 나의 아버지는 그의 음악에 매료되어 피아노를 배웠고, 나 또한 중 고등학교학창시절에 그에게 피아노를 사사하게 되어, 우리 가족은 두 대에 걸쳐 깊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1960년 초기 마두원선교사에게 피아노를 배울때 자신이 쓴 두권의 찬송피아노편곡집을 나에게 선물로 주셨습니다. 2010년 거의 반세기가 지난후에야 그분의 음악을 다시보면서 지금 녹음하고 전하지않으면 선교사님이 남기신 유산이 우리의 기억속에서 잊혀질것이라는 긴박감이 다가왔고, 나의 주어진 사명이며 선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음반을 만들기에 앞서 피아노스승이라는 한계를 넘어서 선교사님의 신앙과정신을 알고 싶었습니다. 그분의 깊숙한 영혼의 노래가 이 찬송곡들을 통해서 뭍혀 나오기를 원했습니다. 저의 스승 마두원은 낭만파 음악가였습니다. 슈베르트, 멘델스죤, 리스트, 쇼팽을 즐겨 치셨습니다. 이 찬송편곡들은 멘델스죤의 “무언가(Songs Without Words)” 의 스타일과 비교될수 있습니다 요사이 세상이 주는 많은 소리, 큰소리에 치쳐있는 나의 귀가 이 찬송곡을 연습하면서 깨끗하게 청소되는 듯 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새 음반 “Aija Kim In Memory of Dwight R. Malsbary”를 통해 우리민족에게 바쳐진 그의 헌신적인 사랑과 경건한 믿음의 삶이 후대에 널리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김애자, 피아니스트, 2011.5.5 www.aijakim.org 010-6389-0701
Track URL http://www.aijakim.org/mission/pvpros.cfm?do=view&boardregno=153&boardno=426&boardregyear=2011
               


Comments: